황재균 금메달에 母 설민경 화제… ‘母子 금메달리스트?’

입력 2014-09-29 13: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재균. 스포츠동아DB.

황재균 금메달에 母 설민경 화제… ‘母子 금메달리스트?’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내야수 황재균(27·롯데 자이언츠)과 그의 어머니 설민경 씨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재균은 지난 28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야구 대만과의 결승전에 7번 타자 겸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황재균은 4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 활약으로 팀의 6-3 승리를 견인했다. 특히 4-3으로 역전한 8회초 2사 2,3루 상황에 우전 안타로 쐐기 2타점을 올린 장면이 특히 인상 깊었다.

야구대표팀의 금메달이 확정되자 황재균의 어머니 설민경 씨도 주목을 받았다. 설민경 씨는 전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지난 1982년 뉴델리 대회에서 신순호, 김수옥과 함께 테니스 여자 단체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로써 황재균은 어머니가 금메달을 딴 지 32년 만에 금메달을 목에 걸며 한국 최초 ‘모자 금메달리스트’라는 영광을 누렸다. 한편 황재균의 어머니 설민경 씨 뿐만 아니라 아버지 황정곤 씨 또한 테니스 국가대표 출신이다.

경기 직후 황재균은 인터뷰에서 “‘부모님이 집에서 울고 계시겠지’라는 생각이 가장 많이 났다”면서 “시상식 후 어머니께 전화했는데 소리를 지르면서 울먹울먹 하시더라. 어머니 목소리를 들으니 눈물이 났다”고 설명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설민경 황재균, 대단하다”, “설민경 황재균, 모전자전”, “설민경 황재균, 축하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