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명예 역장, 역곡역 지킴이 ‘다행이’…감동스토리 ‘화제’

입력 2014-09-29 15: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고양이 명예 역장' ’KBS2 방송 캡처

'고양이 명예 역장'

고양이 명예 역장 '다행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 김행균 역장은 지난 6일 자신이 키우고 있던 고양이 '다행이'를 명예 역장으로 임명했다고 전했다.

고양이 명예 역장 다행이는 4월 역곡역에 온 이후에 시민들에게 웃음과 기쁨을 준 공을 인정받아 국내 유일의 고양이 명예 역장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양이 명예 역장에 대해 김행균 역장은 "버림받고 상처 입은 고양이 한 마리를 입양하는 것이 작은 일일 수도 있으나 약자에 대한 보호를 실천하자는 의미에서 고양이 명예 역장에 임명하게 됐다"고 고양이 명예 역장 임명에 대한 이유를 밝혔다.

앞서 고양이 명예 역장 다행이는 지난 1월 천안의 한 마트 내 주차장에서 구조된 고양이로 알려졌으며, 당시 다행이는 오른쪽 앞발이 절단된 상태로 피를 흘리고 있었으나 이후 치료를 받고 김행균 역장과 역곡역 이용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건강하게 지내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고양이 명예 역장, 아름다운 스토리다" "고양이 명예 역장, 너무 귀엽게 생겼다" 고양이 명예 역장, 직접 보러가고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행균 역장은 2003년 어린이를 구하다 다리가 절단되는 사고를 당한 후 '아름다운 철도원'이라는 별명을 얻은 역장으로 알려져 주위의 훈훈함을 사고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