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틸리케호 1기 발표… 이동국-김승대 공격진 ‘발탁’

입력 2014-09-29 15: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슈틸리케호 1기 발표… 이동국-김승대 공격진 ‘발탁’

울리 슈틸리케 신임 축구대표팀 감독이 내달 열리는 파라과이, 코스타리카전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슈틸리케 감독은 29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국가대표팀 명단을 공개했다.

이날 슈틸리케 감독은 공격진에 베테랑 공격수 이동국(전북 현대)을 선발했고 아시안게임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승대(포항 스틸러스)도 포함시켰다.

미드필드진에는 손흥민(레버쿠젠),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볼튼 원더러스), 박주호, 구자철(이상 마인츠) 등 유럽파를 비롯해 한국영(카타르 SC), 남태희(레퀴야 SC), 이명주(알 아인) 등 중동파, 박종우(광저우 R&F), 김민우(사간도스) 등 중국 일본 등에서 뛰는 해외파들로 이뤄졌다.

수비진에는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김진수(호펜하임), 곽태휘(알 힐랄), 홍철(수원 삼성), 이용(울산 현대), (김기희), 김주영, 차두리(이상 FC 서울) 등이, 골키퍼는 김승규(울산 현대), 김진현 세레소 오사카)가 호명됐다.

한편, 슈틸리케 감독의 데뷔전은 다음달 10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파라과이전이다. 이어 다음달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코스타리카와 맞붙는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슈틸리케호 1기, 마음에 든다”, “슈틸리케호 1기, 파이팅”, “슈틸리케호 1기, 힘 내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