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시간 때문에 고민? 회복이 빠른 메스방식 수술로 개선

입력 2014-10-01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진우 원장

■ 연세美산부인과 이진우 원장

출산 이후 여성들의 고민이 하나 있다. 탄력이 떨어진 질 점막으로 인해 일상생활에서 상당한 불편함을 겪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출산 이후의 여성들 사이에서 최근 질 탄력성을 개선시켜 주는 일명 이쁜이 수술, 즉 질 성형술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추세이다.

질이 늘어져 있으면 꽉 끼는 바지를 입는 사소한 일에서부터 시작하여 부부관계와 같은 부부만의 개인적인 부분에 있어서까지 상당한 불편함을 얻게 된다. 하지만 보다 효과적인 질 성형수술을 한다면 삶의 만족도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렇다면 질 성형수술은 어떤 수술을 말하는 것일까. 여성들은 잦은 성관계나 출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시간이 지나며 질의 탄력성이 떨어지게 된다. 이때 질 성형수술을 통해서 질 점막을 절개하여 질을 받쳐주는 골반근육을 모아준다. 근본적으로 질의 직경을 줄임으로써 질의 수축력을 회복시켜 주어 질 줄임이 좋아지게 하는 수술을 말한다.

과거만 하더라도 질 성형수술은 질의 입구만을 좁히는 데 주력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성관계를 할 때 통증만이 크다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연세미산부인과의 질 성형술은 질 전체의 수축력을 강화시켜 조임을 좋게 함으로써 과거 수술의 단점을 크게 보안했다.


● 레이저가 아닌 메스방식의 수술로 정확도 높여

연세미산부인과의 질 성형술은 기존의 수술방법과는 큰 차이점이 있다. 기존의 레이저 방식 대신 집도의의 수술 집도 능력이 요구되는 메스방식의 수술방식을 시행한다는 점이다. 메스를 통해서 섬세한 수술을 하여 육안으로 보이는 모양까지 흉터없이 성형을 하기 때문에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메스방식의 수술은 절개를 할 때 출혈이 적기 때문에 자연스레 붓기가 덜하다. 질과 항문 사이의 골반 근육과 주변 피부 조직을 재봉합하여 질과 항문의 사이가 멀어지기 때문에 질 안으로 침입할 수 있는 감염요소들을 막아준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상으로의 복귀가 더욱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해 질 성형수술을 망설이셨던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연세미산부인과의 질 성형성형 수술 시에는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를 통해 수술을 진행한다. 출산 후 마취에 대한 부담감이나 막연한 거부감이 있는 여성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수술이라 할 수 있다.

질의 탄력성이 떨어지면 여성은 일상에서의 불편함은 물론 성적인 매력이 결여된다는 자신감 하락이 생길 수 있다. 효과적이고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한 연세미산부인과의 질 성형수술을 통해 여성으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하기를 바란다.


연세美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졸업·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외래부교수·연세미산부인과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