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 교육 질 향상 위한 교내 학생공모전 개최

입력 2014-10-13 18: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수원여자대학교 제공

사진= 수원여자대학교 제공

수원여자대학교가 교육 질 향상을 위한 교내 학생공모전을 개최한다.

수원여대(총장 정기언)는 “HRD센터 주관 하에 '좋은 수업 공모전'과 '학습법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두 공모전 모두 2014년 10월 6일(월)부터 11월 3일(월)까지 진행되며, 재학생이 들었던 좋은 강의 및 자신만의 학습법을 다른 학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에세이로 작성해 제출하는 공모전이다.

‘좋은 수업 공모전’은 강의 내용이 충실하고, 자신의 학업능력향상에 도움이 되었거나 대학 생활 중 꼭 한번 들어봐야 할 정도로 좋았던 수업을 에세이로 작성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재학생들은 교내에 어떤 강의가 있는지 알게 되며 교수진 역시 좋은 수업을 위해 더 양질의 강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습법 공모전’은 노트필기법과 시간관리, 리포트 작성법과 같은 학습노하우뿐만 아니라 연수 및 인턴 경험, 대외활동, 아르바이트, 동아리 활동 등 학교생활과 관련한 경험에 대해 에세이를 작성하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새내기들이 대학생활을 하고, 강의를 신청하는데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공모전 입상자들은 주제별로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2명은 상금 30만 원, 우수상 3명은 20만 원, 장려상 8명은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마일리지 장학금 적립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여자대학교 홈페이지(www.swwu.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