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8.1 업데이트… ‘욕 나오는 미친 버그들 수정됐나?’

입력 2014-10-21 09: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애플 iOS8.1 업데이트’

애플 iOS8.1 업데이트… ‘욕 나오는 미친 버그들 수정됐나?’

애플이 iOS8.1 버전 배포를 시작했다.

애플은 21일(한국시간) 모바일 운영체제(OS)인 iOS8.1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사진과 메시지 부문에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으며, 모바일 결제시스템인 애플페이 기능이 활성화 됐다.

먼저 사진에서는 아이클라우드 사진보관함이 추가됐다. 사라졌던 카메라롤 앨범이 아이클라우드 사진보관함이 활성화돼 있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됐다.

또 메시지에서는 아이폰 사용자가 아이패드 및 맥에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검색 결과가 표시되지 않는다거나, 읽은 메시지가 읽음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 등이 해결됐다.

그 밖에도 패스북에 에어드롭 기능이 지원되고, 셀룰러 데이터 중 2G, 3G, LTE 네트워크 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됐다. 또한 손쉬운 사용, 사파리, 블루투스 오류 등도 수정됐다.

국내에서 사용이 불가능한 애플페이 기능도 대폭 추가됐다. 애플페이는 지문인식과 NFC 기능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한 기능이다.

한편 누리꾼들은 “애플 iOS8.1 업데이트 기다렸다”, “애플 iOS8.1 업데이트 반드시 필요했다”, “이전 버전 버그 너무 많았다…애플 iOS8.1 업데이트 급 행복”, “애플 iOS8.1 업데이트 정말 손꼽아 기다렸다”, “애플 iOS8.1 업데이트 싫다 다시 7.0대로 돌려놔”, “애플 iOS8.1 업데이트 괜히 했어 제길 다시 7대로 돌아갈래”, “애플 iOS8.1 업데이트 헉”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애플 iOS8.1 업데이트’ 애플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