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 이윤창, 웹툰 곳곳에 깔린 열애 복선 “다음회 웹툰에서 고백할까?”

입력 2014-10-22 16: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갈무리.

김진 이윤창, 웹툰 곳곳에 깔린 열애 복선 “다음회 웹툰에서 고백할까?”

인기 웹툰 작가 김진과 이윤창의 열애설이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작품을 통해 알려진 김진 이윤창의 열애설은 네티즌들의 상상력이 더해지면서 더욱 폭발적인 관심사로 떠올랐다.

발단은 김진 작가의 작품에서 비롯됐다. 22일 자정 공개된 김진 작가의 네이버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에서는 웹툰 '타임 인 조선'의 작가 이윤창 작가가 갑자기 등장하며 관심을 모았다.

김진 작가는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를 통해 작가 이윤창에 대한 첫 인상 등을 묘사했다. 특히 김진 작가는 웹툰 설명에 '그녀의 자취 생활과 그녀의 연애 이야기'라고 적어 두 사람의 열애설에 힘이 실렸다.

김진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에 "어머나 실검 1위"라는 글과 함께 검색어 캡처 사진을 게재한 채 열애설에 대해 부인하지 않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김진 이윤창, 열애하는거야 마는거야 빨리 밝혀라" "김진 이윤창, 오늘 하루종일 실검에 올라와있네" "김진 이윤창, 행복하게 사귀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진 작가의 작품 '아랫집 시누이' 2화에서 김진 작가의 친오빠는 6살 연하와 결혼한다. 이때 김진 작가는 "나도 도둑년이 되리라"라며 6살 연하의 남자와 사귄다는 암시를 던졌다. 실제로 이윤창 작가는 1986년 생으로, 1980년 생인 김진 작가와 6살 차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