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6’ 서태지 “신해철 형님 많이 아프시다… 응원해달라” 당부

입력 2014-10-25 01: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스타K6 서태지’

‘슈퍼스타K6’ 서태지 “신해철 형님 많이 아프시다… 응원해달라” 당부

가수 서태지가 Mnet ‘슈퍼스타K6’의 생방송 무대에 특별 출연했다.

24일 방송된 ‘슈퍼스타K6’에서는 TOP8(곽진언, 김필, 버스터리드, 송유빈, 이준희, 임도혁, 장우람, 미카)의 세 번째 생방송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TOP8에게는 오디션 프로그램 사상 처음으로 서태지의 히트곡을 불러야 하는 ‘서태지 미션’이 주어졌다.

이에 이들은 90년대 서태지와 아이들부터 2000년대 서태지 솔로 앨범까지 서태지의 음악 인생을 노래로써 재해석해야 했다.

이후 TOP8의 무대가 끝난 뒤 생방송 무대에는 서태지가 깜짝 등장했다. 그가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TOP8의 무대에 대해 “조금 일찍 와서 대기실 TV로 (TOP8의 무대를) 봤다. 감동적인 무대였다.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다 후배들인데 내가 배우고 갈 정도로 감동적이었다”며 “새로운 해석이 마음에 들었다. 음악한 게 마음에 든 날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서태지는 의식불명 상태인 신해철을 언급하며 “신해철 형님이, 형님답지 않게 많이 아프시다. 여러분이 많이 응원해주셨으면 한다”고 당부 뒤 울먹였다.

한편 이날 TOP8이 부른 서태지의 노래는 25일 정오 음원으로 발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슈퍼스타K6 서태지’ 방송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