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건강사이트 ‘위키하우’가 최근 허리 둘레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해 화제에 올랐다.
설명에 따르면, 먼저 허리 둘레를 줄이기 위해 닭고기, 생선, 통 곡물, 유제품 등 저지방 고단백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짜게 먹어선 안되고 빵이나 파이 등 튀김, 과자류, 설탕이 함유된 음식 역시 피하는 것이 좋다.
효율적인 칼로리 소모를 위해 매일 아침 달걀 1~2개 등이 포함된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식사 중간 견과류 등 건강한 간식을 곁들일 경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근육을 통해 지방을 태우는 것도 한 방법이다. 웨이트 트레이팅이나 체력 훈련을 할 경우 많은 열량을 소모하게 되며 허리둘레를 줄이기에는 인터벌 트레이닝이 효과적이다.
또한 적절한 휴식 및 스트레스 대처도 중요하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은 허리, 배 부위에 지방이 쌓이도록 만든다.
식욕 호르몬을 줄이기 위해 매일 7~8시간 가량 적정한 수면을 하는 것도 좋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퇴근 후에도 댄스, 자전거타기, 산책 등 운동을 하면 좋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역시 식단 관리”,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운동도 중요해”,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당장 시작해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