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차 버리고 도망갈 정도로 흔들려 ‘이게 무슨 일?’

입력 2014-10-27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사진=보도화면 캡처.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차 버리고 도망갈 정도로 흔들려 ‘이게 무슨 일?’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지난해 2월 개통된 이순신대교가 진동과 소음으로 인해 교통 통제 조치가 내려졌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전남소방본부는 지난 26일 “오후 6시부터 10여분 동안 119와 112에 ‘이순신대교가 평소보다 심하게 흔들려 속이 울렁거릴 정도였다’는 운전자들의 신고가 10여건 접수됐다”고 전했다.

이에 소방당국과 여수시, 광양시, 경찰은 이날 오후 6시 20분부터 이순신대교를 지나던 차량을 안전지대로 이동시키고, 다른 차량 운행 전면 통제 조치에 돌입했다.

여수지방해양항만청 역시 이날 오후 6시 44분부터 이순신대교 아래를 통과할 예정이었던 대형 컨테이너선 등 선박 11척의 통행을 막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순신대교를 지나던 한 트럭 운전자는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차들이 아래위로 춤을 추더라. 안 되겠다 싶어서 차를 놓고 왔다”고 당시의 긴박했던 상황을 전했다.

최봉현 전남 도로교통과장은 브리핑을 통해 “4차로 교량 중 이틀 전 2차로에 대해 에폭시아스콘 포장을 하고 양쪽 비닐 막을 쳐 양생을 해왔다. 비닐 설치로 공기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맴도는 ‘와류현상’ 때문에 진동과 소음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계측기 진동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안전 확보가 판단되면 통행을 재개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누리꾼들은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소식에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얼마나 급박했으면 이해한다”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얼마나 흔들렸으면”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잘했다 무조건 차버리고 나왔어야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