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남자 아이 손가락 절단…“공식 입장 발표”

입력 2014-11-07 17: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에버랜드 홈페이지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용인 에버랜드 놀이시설 ‘오즈의 성’에서 5세 남자 어린이의 손가락 절단 사고가 발생한 것과 관련, 에버랜드 측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에버랜드는 6일 ‘안전사고 관련 입장’ 자료를 통해 “사고 후 최대한 빠른 시간에 응급구조사와 앰뷸런스가 출동해 피해 어린이를 인근 대학병원으로 후송한 후 병원의 권유로 다시 손가락 치료 전문병원으로 옮겼다”며 “현재 부상 어린이는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에버랜드는 "어린이와 부모님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며 “사고 발생 직후 에버랜드는 해당 놀이기구를 즉시 중단하고 사고경위 파악과 정밀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에버랜드 내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한 데 대해 가슴 깊이 사과드린다. 다시는 이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오즈의 성 내 모든 시설을 재점검하고 안전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5일 오후 6시47분께 에버랜드 ‘오즈의 성’에서서 놀던 김모 군이 자동으로 회전하는 지름 130㎝의 원형 회전판에서 넘어지면서 원형판의 약 1cm 틈새에 손가락이 끼어 중지가 절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조심 또 조심 "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피해자 힘내세요" "에버랜드 오즈의성 사고, 안타깝다 정말 다신 이런일 안생기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