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당시 탔던 벤츠 스마트 포투는 어떤 차?

입력 2014-11-08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당시 탔던 벤츠 스마트 포투는 어떤 차?

방송인 노홍철이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적발돼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노홍철은 8일 새벽 1시 서울 관세청 사거리에서 벤츠 차량을 몰고 강남구청 방면으로 향하던 중 음주단속에 걸렸다.

음주운전을 한 상태로 20~30m 정도 운전을 하다 적발된 노홍철은 소주와 와인 등을 마신 것을 인정하며 채혈 측정을 요구했다. 만약 노홍철의 채혈 측정 결과가 0.05% 이상이 나오게 될 경우 면허 정지를 당한다.

노홍철이 음주운전을 하게 된 경위는 노홍철이 지인들과 와인을 마시던 중 '불법주차 된 차량을 옮겨달라'는 요청을 받아 차량을 이동하기 위해 20~30m 정도 이동을 하던 중 적발이 된 것이다.

노홍철은 1차 호흡 측정은 거부했으나 2차 측정 때 채혈 측정을 요구했다. 현재 노홍철은 채혈 측정을 끝낸 뒤 귀가했으며 노홍철의 채액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져 정확한 알코올 농도를 확인할 예정이다. 채혈 측정 결과는 10일 이후 통보된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만취 상태는 아니었지만 어느 정도 술 냄새가 나는 상태였다"며 "정확한 혈중알코올농도가 확인되는 대로 노씨를 불러 조사한 뒤 처벌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소식이 알려지면서 소위 '홍카'로 알려진 그의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에 관심이 집중됐다.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는 2012년식 가솔린 모델로 가격은 2790만원이다.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는 슬라이드 루프 탑 형태로 된 천장을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84마력의 힘을 내고 표준연비는 20.4㎞/ℓ이다.

노홍철은 지난 2012년 6월20일 자신의 트위터에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를 장만한 사실을 알렸다. 노홍철은 당시 "예! 완~성! 내 유일한 장점 '오픈 마인드' 늘 변치 말자 상기용 열리는 뚜껑! 은근히 예전과 다르게 편한 거 찾는 나를 자극하고 조여줄, 태엽! 신나! 신나! 신나!"라는 글과 함께 벤츠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에 탑승한 사진을 게재한 바 있다.

노홍철 음주운전 소식에 네티즌들은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벤츠 스마트 포투, 왜그랬어"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벤츠 스마트 포투, 형만은 믿었는데" "노홍철음주운전 적발 벤츠 스마트 포투, 왜 채혈 측정했을까?" "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벤츠 스마트 포투, 길 어떻게됐는지 봤으면서""노홍철 음주운전 적발 벤츠 스마트 포투, 국과수 빨리"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