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배추? 알고 사면 더 싸고 편리

입력 2014-11-14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워홈, 절임배추·양념 최대 30% 할인
동원F&B ‘김장투어’ 체험 마케팅 실시
농협유통, 50여가지 김장재료를 한곳에


본격적인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절임배추와 김장양념 등 집에서 간편하게 김치를 담글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2014식품유통연감’에 따르면, 절임배추의 지난해 시장규모는 약 1조3000억원으로 상품김치 판매량을 처음으로 웃돌았다. 절임배추를 사용하면 집에서 직접 김치를 담그는데 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기호에 따라 양념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알뜰하고 맛있는 김장 담그기를 돕는 유통업계 김장마케팅을 살펴봤다.


● 아워홈, 절임배추 및 김장양념 최대 30% 할인


아워홈은 절임배추와 김장김치 양념 등 각종 김장 관련 상품을 최대 30% 할인판매한다. 아워홈 절임배추는 해남, 충청, 경북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100% 국내산 배추를 사용, 섭씨 15℃에서 20시간 이상 정성껏 절여 겉잎뿐만 아니라 속까지 제대로 절였다. 무채, 대파 등 다양한 배추 속재료를 사용한 김장양념과 직접 김장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한 맞춤형 김장김치 제품도 마련됐다. 해썹(HACCP) 인증도 받았다. 이달 말까지 아워홈몰을 통해 무료배송으로 구입 가능하다. 15일까지 주문을 마친 고객에게는 편육을 추가 증정한다.


● 동원F&B, 김치공장 소비자 체험 및 배송


동원F&B는 15일부터 12월13일까지 4주간에 걸쳐 소비자가 직접 김치공장에 방문해 김장을 하고 담근 김치를 배송 받을 수 있는 ‘동원양반아삭 김장투어’를 당일 코스로 진행한다. 참가비는 1인당 8만5000원으로 재료값 외에 교통비, 중식비, 간식비, 택배비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 직접 담근 김장김치 11kg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명품겉절이 1kg까지 덤으로 받을 수 있다. 완성된 김치는 택배를 통해 3주 내 받을 수 있다. 신청 접수는 김장투어 콜센터(080-589-5252)를 통해 12월12월까지 가능하다.


● 농협유통, 우리농산물 김장재료 할인 판매


농협유통은 19일까지 우리농산물을 한곳에 모아 할인 판매하는 ‘김장대잔치’ 1탄을 진행한다. 채소·젓갈 매대 등 김장관련 매대를 확대 운영하고 배추, 무 등 김장 주재료와 젓갈류, 조미채소류 등 부재료 50여 가지 품목을 할인 판매한다. 김장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한곳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erenowo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