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선물로 ‘즉석카메라’ 어때?

입력 2014-11-17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험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선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 카메라 등 IT기기들이 각광받고 있다. 아날로그 감성이 물씬 풍기는 즉석카메라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0’. 사진제공|한국후지필름

후지필름, 인스탁스 등 전제품 50% 할인
스마트폰도 인기…LGU+ ‘데이터’ 제공
레노버, 노트북·태블릿 구매 시 사은품


2015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마무리됐다. 수험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선물은 무엇이 있을까. 최근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카메라 등 IT기기들이 단연 1순위로 꼽힌다.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나 연말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물론이고 덤으로 주변기기까지 얻을 수 있으니 선물을 사기 전에 보다 꼼꼼하게 살펴보자.


● 추억 만들기는 카메라가 제격


카메라는 새로운 시작에 가장 잘 어울리는 선물이다. 특히 최근 플래그십부터 콤팩트까지 다양한 신제품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신상’ 선물로는 제격이다. 또 가을맞이 출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단순한 디카 선물이 싫다면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나는 즉석카메라를 주목해 보자. 한국후지필름은 12월14일까지 수능 응시자를 대상으로 50% 할인 행사를 펼친다.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전 제품과 미니필름, 스마트폰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한국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수험표 이미지를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수험표 한 장당 총 5장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은 12월21일까지 한국후지필름 공식 쇼핑몰(shop.fujifilm.co.kr)에서 사용 가능하다.


● 필수아이템으로 떠오른 스마트폰


스마트폰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아이템.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 시행으로 조금 복잡한 셈법을 해야 하지만 출고가 인하 등을 면밀히 살피면 나쁘지 않은 선물을 고를 수 있다. 통신사가 마련한 수험생 이벤트도 주목해 보자. LG유플러스는 수험생들의 데이터 부담을 덜어주는 ‘데이터 부담 제로’를 30일까지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내 LTE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들은 최대 30GB의 데이터를 제공받는다. 수험표를 지참해 신규 또는 기기변경하면 휴대전화 모델에 관계없이 추가 데이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기변경 이벤트도 진행한다. ‘U+ 수능 해방 기변’ 이벤트는 LG유플러스를 15개월 이상 사용한 수험생이 이벤트 기간 내 LTE 62이상 요금제로 기변하면 선착순 2000명에게 영화예매권 2매를 제공한다.

레노버 ‘Y50-70’



● 노트북은 선물계의 스테디셀러

노트북은 선물계의 스테디셀러. 대학생 새내기에게 무엇보다 가장 필요한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수험생 이벤트는 아니지만 연말을 맞아 노트북을 보다 좋은 조건에 살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주목하자. 한국레노버는 12월31일까지 G마켓과 11번가, 옥션에서 노트북 및 태블릿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연말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포인터가 내장된 USB, 블루투스 겸용 트위스트 마우스, 고용량 정품 휴대용 배터리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준다. 또 행사 기간 내에 오픈마켓에서 행사 노트북을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8%의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게임을 좋아한다면 구매 고객에게 정품 ODD과 트위스트 마우스를 추가 제공하는 게이밍 노트북 Y50-70이 제격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