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레옹 모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어머나’

입력 2014-11-17 12: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나폴레옹 이각 모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나폴레옹 모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어머나’

나폴레옹의 모자가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돼 화제가 되고 있다.

16일(현지시간) 프랑스 퐁텐블로의 오세나 경매소에서 나폴레옹의 이각(二角) 모자를 188만 4000유로(한화 약 25억 8000만원)에 사들인 한국인 수집가가 손을 흔들고 있다.

이 검은색 펠트 모자의 애초 낙찰 가격은 50만 유로(한화 6억 9000만원)로 예상했으나 4배에 가까운 높은 가격에 팔렸다.

이번에 낙찰된 모자는 나폴레옹이 지휘하던 부대의 수의사에게 선물한 것으로, 오랜 세월이 지났지만 실제로 사용한 사람이 없어 그다지 많이 닳지는 않은 상태다.

모나코의 현 국왕 알베르 2세의 증조부인 루이 2세가 수의사의 후손으로부터 이 모자를 직접 사들여 왕실 소장품으로 삼았다가 이번에 경매에 내놓았다.

이각 모자는 양쪽으로 챙이 접힌 모서리가 있는 모자로 19세기 프랑스 등에서 유행했으며 나폴레옹도 썼다.

일본의 지지통신은 이와 관련해 인터넷판을 통해 “이 모자 낙찰자는 한국의 하림”이라고 보도했다. 하림 관계자는 “현재 언론 발표를 위한 회사의 공식적인 입장을 정리 중이며, 곧 자세한 내용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나폴레옹 모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모자 하나가 수십억이라니 대단하다”, “나폴레옹 모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저 모자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그 모자 아닌가”, “나폴레옹 모자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저런 보물을 그냥 해외에다 파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