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피부전문가의 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문신제거 ‘피코슈어레이저’, 피부걱정까지 해결

입력 2014-11-20 0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삼식 원장

■ 뷰티스 맑은 피부과·성형외과 신삼식 원장

이전까지의 문신은 폭력성과 같은 좋지 못한 이미지를 품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개성 표출 방법의 하나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문신시술의 기준이 너무 멋에만 치우쳐 건강을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아직까지는 문신시술을 정식으로 진행하는 곳만큼이나 불법으로 시행하는 시술소들이 많아 쉽게 잘못된 문신시술을 접할 수 있다. 이렇게 시행되는 불법시술은 부작용과 피부를 통한 감염을 나타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 불법으로 이루어지는 문신 시술은 많은 수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기 때문에 재차 시술하기를 원하거나 제거를 고민하는 경우가 잦다. 대부분 불법 시술로 실패한 경험을 토대로 제대로 된 제거 시술을 찾고는 하지만, 문신제거 시술도 불법으로 시행하는 곳이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

문신제거를 고려하고 있다면 시술을 받기 전에 시술소가 인증된 곳인지를 분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더해 장비의 검증 여부를 확인하고 적합한 절차에 따라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또 다른 고민을 만들지 않는 방법이다.


● 안전하고 강력한 문신제거에는 ‘피코슈어레이저’

최근에는 병원 내부에서 관리를 철저하게 하는 병원들이 많아졌다. 피부에 직접적으로 이루어지는 시술인 만큼 안전함에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다. 문신을 제거하는 방법 역시 발전하면서 안정도와 효과가 뚜렷해졌다.

문신제거 시술로 유명한 맑은피부과(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1258-3 상무지구 미즈피아병원 1층)에서는 문신제거를 위한 통증에 두려움을 느끼는 시술자들의 부담감을 줄여주어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 나노세컨드 방식의 레이저시술은 문신 색소를 어느 정도 부수어 배출시키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피코슈어레이저도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시술이 이루어진다. 하지만 기존의 방법보다 레이저 조사 속도가 월등하게 빨라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빠른 레이저 속도는 문신색소가 림프관으로 배출되는 것을 쉽게 만들고, 시술의 횟수와 시간을 현저하게 줄였다. 또 레이저 조사의 정확도도 높아져 문신을 제외한 주변조직에 영향을 적게 미쳐 부작용의 경우도 줄어들었다. 이러한 피코슈어레이저는 일반적인 문신뿐 아니라 화장을 대신한 반영구 문신을 제거하는 데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이에 더해 기미나 주근깨, 잡티 그리고 피부 병변까지도 피코슈어레이저로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시술을 통해서 만족할만한 문신제거효과와 더불어 피부걱정까지도 해결하며 만족스러운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뷰티스 맑은피부과·성형외과 전문의 신삼식 원장|대한미용피부외과학회 이사·전남대피부과외래교수역임·광주보건대피부미용과교수역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