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영화사 해킹, 악성 소프트웨어에 한글 발견…배후는 북한?

입력 2014-12-03 1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니 영화사 해킹, 사진|영화 '더 인터뷰' 포스터

'소니 영화사 해킹’

영화 ‘더 인터뷰’를 제작한 소니 영화사가 해킹을 당한 가운데, 해킹의 배후세력으로 북한이 지목돼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일(현지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소니 영화사를 해킹하는 데 쓰인 악성 소프트웨어에서 한글 코드가 발견됐다”며 “이로인해 해킹에 북한의 연관성이 커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지난달 24일 소니 영화사는 컴퓨터 시스템이 사이버 공격을 받아 다운됐다. 이에 영화 ‘퓨리’와 아직 개봉하지 않은 영화 ‘애니’등 소니의 주요 작품들이 불법 유포됐다.

소니 영화사가 해킹되자, 일각에서는 영화 내용이 김정은의 암살을 다뤘다는 이유로 북한 배후설이 주장되기도 했다. 이에 미국 연방수사국 FBI가 배후를 알아내기 위해 수사에 착수, 조사를 시작한 바 있다.

소니 측은 “정확한 해킹 주체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다양한 가능성을 열고 조사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소니 영화사 해킹 소식에 네티즌들은 “소니 영화사 해킹, 헐 한글 포착이라니”, “소니 영화사 해킹, 진짜 북한인가”, “소니 영화사 해킹, 누구지”, “소니 영화사 해킹, 북한이면 대박이다”, “소니 영화사 해킹, 영화는 영화일 뿐”등의 반응을 보였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소니 영화사 해킹, 빼도박도 못하겠네" "소니 영화사 해킹, 딱 봐도 북한이네" "소니 영화사 해킹, 영화 내용이 궁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