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비결은 바로…

입력 2014-12-03 17: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능 성적표 배부,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사진=보도화면 캡처.

'대구 경신고 수능만점자 4명 배출'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수능등급컷이 공개된 가운데, 대구 경신고에서 무려 4명의 만점자가 나와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교육부에 따르면 오늘까지 집계된 수능 성적 만점자는 인문계열 4명, 자연계열 8명으로 총 12명으로 밝혀졌다.

확인된 수능 만점자 12명은 부산 대연고의 이동헌, 경북 포항제철고의 한지민, 울산 성신고의 최보윤, 경기 용인 외대부고의 김세인, 대구 경신고의 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동명), 전남 순천 매산고의 정대승, 광주 인성고의 박현준, 경북 안동고의 김관후, 서울 양정고의 이승민 등이다.

특히 대구 경신고에서는 수능 만점자가 4명(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이나 배출돼 누리꾼들의 관심이 높다.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한 대구 경신고는 대구에서 교육열이 뜨겁기로 유명한 '수성학군'에 속하는 학교로 매년 다수의 서울대 합격자를 배출했다.

이에 대해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한 학교에서 만점자 4명이 배출된 것은 대구지역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대구 경신고는 학습량 많기로 지역내에서 유명하다"고 말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멋지다"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다들 고생이네"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배출,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