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부사장, 기내 서비스 불만 품고 “나가”… 여객기 리턴 소동

입력 2014-12-08 13: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채널A 방송화면 캡처

'조현아 부사장'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견과류 봉지 때문에 여객기를 후진시켜 논란이 일고 있다.

8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 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JF케네디 국제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KE086편 항공기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향하던 중 갑자기 탑승 게이트로 방향을 돌리는 ‘램프리턴’을 감행했다.

램프리턴이란 항공기 정비나 주인 없는 짐, 승객의 안전에 문제가 생겼을 때 취하는 긴급 조치다.

이날 항공기 탑승객에 따르면 당시 1등석에 탑승해있던 조현아 부사장은 땅콩 등 견과류를 봉지 통채로 건넨 해당 스튜어디스를 문책했다.

조현아 부사장은 "스튜어디스가 승객의 의향을 먼저 묻고 특별한 요구가 없으면 접시에 담아 음료와 함께 건네야 한다는 규율에 따르지 않고 무작정 봉지째 건넸다"며 이를 문제 삼았고, 이는 해당 사무장과의 의견대립으로 이어졌다.

결국 해당 항공기는 기수를 돌려 사무장을 공항에 내려놓은 뒤 출발했고, 이로 인해 인천국제공항 게이트에 도착하기까지 총 11분 지연됐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조현아 부사장, 너무 심했네" "조현아 부사장, 제대로 갑질" "조현아 부사장, 뭐 이러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