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두원, 홍영기-석상준 SNS 글에 사과… “무조건 죄송하다”

입력 2014-12-17 15: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두원, 홍영기-석상준 SNS 글에 사과… “무조건 죄송하다”

이종격투기 선수 송가연의 패배와 관련해 홍영기, 석상준이 SNS 글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14일 송가연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로드FC 020’ 여성부 아톰급 매치에서 사토미 타카노(24)에 서브미션패했다. 경기 종료 후 송가연은 심판에 항의하고 사토미의 악수 제안을 거절하는 등 행동으로 누리꾼들의 비난을 샀다.

송가연은 다음 날인 15일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가) 끝난 뒤 제가 안 좋게 비춰진 부분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심판이 내린 판단이 옳은 결정이라 생각한다”는 글을 올렸다.

그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비판의 목소리는 끊이지 않았고 석상준 코치는 SNS에 “가연이한테 욕하는 놈들 다 X까”라고 밝혔다. 홍영기 역시 “족가족가족가 이종카페(다음 이종격투기 카페)족가 누구를 욕하기 전에 내가 그 사람을 욕할 만큼 열심히 살았는지 먼저 생각해 보시길”이라고 남겼다.

논란이 계속되자 로드FC의 서두원은 결국 16일 격투기 커뮤니티 ‘이종격투기 카페’를 통해 “팀원을 제대로 교육하지 못하고 경거망동하게 한 점 머리숙여 사죄한다. 송가연의 안타까운 모습에 감정이 격했던 것 같다. 무조건 죄송하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누리꾼들은 이 소식에 “서두원 홍영기 석상준, 발언이 심했어”, “서두원 홍영기 석상준, 맙소사”, “서두원 홍영기 석상준, 충격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