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SBS 가요대전 열도 발언 사과, 제작진 “대본 철저히 감수하지 못했다”

입력 2014-12-22 19: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송민호 SBS 가요대전, 사진|동아닷컴DB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그룹 위너 송민호와 '2014 SBS 가요대전' 측이 '열도' 발언 논란에 대해 공식사과했다.

'SBS 가요대전' 측은 2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요대전' 중 송민호의 잘못된 단어 사용에 대해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이 대본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감수하지 못한 점을 깊이 반성하며 앞으로는 이 같은 실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또 '가요대전' 연출을 담당한 김주형 PD는 이날 한 매체를 통해 "시간을 맞추기 위해 급박하게 대본 수정이 이뤄졌는데, 의도치 않은 실수를 하게 됐다"며 "송민호는 대본을 보고 읽은 거니 잘못은 없다. 나에게 모든 책임이 있다"고 사과했다.

송민호 역시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모든 게 제 잘못이고 불찰"이라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송민호는 지난 21일 방송된 'SBS 가요대전'에서 송지효, 2PM 닉쿤, 씨엔블루 정용화, B1A4 바로, 인피니트 엘과 함께 사회를 맡았다.

그런데 송민호는 2부 문을 열면서 "대한민국 '열도'를 뒤흔드는 보이그룹들의 메가 스테이션"이라는 대본에 적힌 멘트를 그대로 읽는 실수를 했고, 해당 발언은 논란이 됐다.

송민호가 말한 '열도'는 '길게 줄을 지은 모양으로 늘어서 있는 여러 개의 섬'을 의미하는 말로, 흔히 '일본'을 가리킬 때 쓰이는 말이다. 한국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국가이기 때문에 '열도'가 아닌 '반도'로 불리는 것이 맞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사과 잘 했다"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그렇구나" "송민호 열도 발언 사과, 너무 기죽지 말아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