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상자 이세준, 광고 모델료 전액 기부 필리핀 고아원 설립으로 나눔 실천!

입력 2014-12-24 13: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그룹 유리상자 이세준이 최근 광고 모델료 전액을 기부하며 ‘나눔의 미학’을 실천했다.

이세준은 지난 1년간 필리핀 두마게티에 고아원 설립을 위한 ‘나눔의 미학 캠페인’을 추진해 왔다. 그는 최근 유기농 설탕 ‘나눔 마스코바도(주식회사 청명인터내셔널)’출시 기념 제품 모델로 받은 모델료 5천만 원 전액을 이 캠페인에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이세준은 ‘나눔의 미학 캠페인’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고아원 설립에 관하여 부지선정에서부터 현지 지자체와의 MOU 체결 등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그는 바쁜 일정 중에도 수차례 필리핀에 직접 방문하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나눔의 미학 캠페인’은 또한 필리핀 두마게티에 고아원설립 뿐 아니라, 한국 쪽방촌 독거노인 연탄선물, 아프리카 어린이 헌옷 기부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리스트 함춘호, 가수 박상민, 배우 김원희, 야구 선수 홍성흔 등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나눔 마스코바도 제품 모델 제안을 받은 이세준은, 필리핀 현지 공장에 가서 직접 모든 제조 공정을 눈으로 확인, 체험한 후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가진 후 결정하는 꼼꼼함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그는‘나눔의 미학 캠페인’을 함께 하고자 ‘나눔 마스코바도’라는 제품명을 제안하기도 했다.

제조사인 청명측은 이세준의 ‘나눔의 미학 캠페인’과 함께하며 지속적으로 이 캠페인에 후원하기로 했다.

한편 나눔의 미학 캠페인은 http://www.nanummihak.com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세준은 올해도 자신이 속한 그룹 유리상자의 서른여섯번째 사랑담기 콘서트(12/24~12/28, 소월아트홀)에 참여한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