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연기대상’ 최민수 수상거부, 소감에 적힌 내용 보니 ‘아하’

입력 2014-12-31 15: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BC연기대상 최민수 수상거부. 동아닷컴DB

'최민수 수상거부'

최민수가 ‘MBC 연기대상’에서 황금 연기상을 수상했다. 하지만 최민수가 수상 거부 의사를 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0일 오후 서울 상암 MBC 미디어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4 MBC 연기대상’에서 안내상과 최민수가 황금 연기상을 수상했다.

이날 최민수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불참했다. 현재 함께 드라마 ‘오만과 편견’을 촬영하고 있는 백진희가 대리 수상하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시상대에 오른 백진희는 “문자로 소감을 전달 받아서 프린트 해놨었는데 쉬는 시간에 프린트가 사라졌다”라고 말문을 뗐다. 이어 “이런 영광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감사하다. 적지 않은 나이에 이런 의미 있는 작품을 하게 해주신 작가, 감독님, 시청자분들, 배우분들 감사하다. 지금 검사 역할을 하고 있어서 이런 상이 의미가 없어서 거절하려고 한다”라고 최민수의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한 “허나 다른 때도 아니고 요즘은 제가 법을 집행하는 검사로 살고 있기 때문에 말이죠. 뭐 잘한 게 있어야 상을 받죠 그죠?”라며, “해서 죄송스럽지만 이 수상을 정중히 거부하려고 합니다”라고 밝혔다.

백진희는 마지막으로 “반 밖에 쓰지 못했다. 선배님은 거부하셨지만, 제가 잘 상을 전달하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이며 최민수의 상을 대신 전달받았다.

이에 백진희가 전달하지 못한 최민수의 수상 거부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최민수 수상거부, 독특한 사람" "최민수 수상거부, 응원한다" "최민수 수상거부, 그렇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