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차세대 ERP 시스템 본격 가동

입력 2015-01-06 16: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올해부터 새로운 ERP 시스템 가동을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는 통합정보시스템 또는 전사적 자원관리라고도 불리는데 인사, 재무, 생산 등 기업의 전 부문에 걸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각종 관리시스템의 경영자원을 하나의 통합시스템으로 재구축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하려는 경영혁신기법이다.

광동제약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는 지난해 4월부터 영업·물류, 생산·설비, 구매·자재, 회계 및 인사 등 전사의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업무 혁신과 경쟁력 향상을 실현하며, 제약분야에 특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재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약 9개월 간 진행되어 왔다.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이사는 “차세대 ERP 도입은 기존 정보시스템의 틀을 혁신하고 내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초석”이라며 “기업가치 1조, 매출 1조, 영업이익 10%의 ‘2020 Triple 1’ 비전을 달성하는데 새로운 ERP 시스템이 든든한 기반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동제약은 차세대 ERP 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경영 파악 및 목표 관리를 바탕으로 업무 효율향상을 이끌 뿐만 아니라, 글로벌 선진기업 수준의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통해 휴먼 헬스케어 브랜드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