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우 원장
소음순 색깔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다. 핑크빛이 돌거나 연갈색을 띄지만 잦은 성관계, 출산 등 다양한 이유로 검게 착색이 될 수도 있다. 또 모양은 탄력이 떨어지면서 늘어지거나 비대칭 등의 변형이 생기기도 한다.
이러한 소음순은 여성에게 있어 외음부 모양을 좌우하는 기능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질 안으로나 요도로 들어가는 세균을 막는 역할을 하고 있어 만약 소음순이 늘어나 있다면 미용적인 측면과 함께 여성건강적인 측면에서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따라서 문제가 발생했다면 반드시 치료를 받아 개선을 해주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까지 늘어난 소음순을 개선하는 방법은 시술이나 다른 방법이 아닌 수술적인 방법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효과적인 수술방법을 찾아 소음순 문제를 해결해주어야 한다.
● 메스방식의 소음순수술로 늘어난 소음순 해결
연세미산부인과에서는 대부분의 산부인과에서 진행하는 레이저방식의 소음순수술이 아닌 집도의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메스방식의 소음순 수술을 통해 늘어난 소음순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주고 있다.
메스방식 소음순수술은 직접 메스를 이용해서 소음순을 절개하기 때문에 늘어난 소음순이 본래의 모양과 기능을 되찾을 수가 있다. 그리고 메스방식 소음순 성형은 레이저방식보다 출혈이나 통증, 그리고 붓기가 적어 일상으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바쁜 현대여성들에게 적합한 수술 중 하나이다.
예리한 메스를 이용해서 절개 하기 때문에 절단면이 깔끔하고 좌우로 완벽한 대칭을 이룬다. 여성들의 수술 후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수술 시 필요한 마취 역시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 또는 국소마취를 통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평소 마취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늘어난 소음순은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불편함을 초래하게 된다. 최근 유행인 몸에 딱 붙는 옷을 입었을 때 소음순이 옷에 낄 수도 있고 통풍이 원활하지 않아 악취가 발생할 수도 있다. 또 오래 앉아 있으면 소음순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이 때문에 평소 늘어난 소음순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산부인과 방문을 더 이상 망설이지 말고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을 받기를 권장한다.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전문의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