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마일리지’ 9일 선공개, YDG 피쳐링…다음 가수는 누구?

입력 2015-01-08 16: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사진= FNC엔터테인먼트

'정용화 마일리지'

정용화가 첫 솔로 앨범 수록곡 ‘마일리지’를 9일 선 공개한다.

8일 FNC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용화와 양동근이 콜라보레이션 한 수록곡 ‘마일리지’의 음원을 9일 0시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12시 공개된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작곡·작사·편곡하고, 양동근이 이에 랩 가사를 쓴 곡이다. 정용화 특유의 경쾌한 리듬감과 편안한 멜로디 스타일을 부각시켰다. 여기에 양동근의 센스 넘치는 랩 가사가 정용화의 보컬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위트 넘치는 러브송이 탄생했다.

음원 공개에 앞서 8일 0시 FNC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돼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이 영상은 40초의 짧은 분량임에도 정용화와 양동근의 코믹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연기가 돋보인다.

뮤직비디오에서 특유의 힙합 스타일 패션의 양동근과 함께 등장하는 정용화는 컬러풀한 상의에 퍼소재의 코트를 덧입어 아이돌계의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도 과시했다.

정용화는 이미 ‘아임 쏘리(I’m sorry)’, ‘캔트 스탑(Can’t Stop)’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사, 작곡하며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로서 활동해 왔다.

정용화는 콜라보레이션 첫 주자로 7일 양동근을 공개한 데 이어 11일부터 사흘간 또 다른 세 명의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를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