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JP모건 컨퍼런스서 퀀텀프로젝트 소개

입력 2015-01-15 16: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한미약품, JP모건 컨퍼런스 참가…퀀텀프로젝트 소개

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이 글로벌 헬스케어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퀀텀프로젝트(당뇨신약 파이프라인)를 소개했다.

한미약품은 13일부터 16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제33회 JP모건(Morgan)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퀀텀프로젝트 등 현재 개발 중인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해 발표했다.

매년 초 미국 JP모건 증권사 주최로 개최되는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로 올해는 300여개 다국적 헬스케어 기업이 참가했다. 한미약품은 임성기 회장과 이관순 사장, 손지웅 부사장 등 경영진이 참석했다. 특히 이관순 사장은 14일 진행된 아시아 세션에서 한미약품 비전과 24건의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을 직접 발표했다.

이 사장은 한미약품 고유 기반기술인 랩스커버리를 비롯해 당뇨병 치료 분야에서 혁신신약으로 개발 중인 퀀텀프로젝트, 3세대 표적항암제 HM61713, 류마티스관절염신약인 HM71224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 사장은 ▲개량신약과 복합신약, 혁신신약으로 이어지는 한미약품의 R&D 전략 ▲미국MSD, 사노피 등 다국적 제약기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북경한미약품의 성공전략 등에 대해 소개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발표와 함께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및 투자자들과 40여건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R&D 파이프라인 기반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모색했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