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호필의 부산경마 풀어쓰기] 7경주 ①대풍년, 송경윤 기수와 재호흡 ‘축마감’

입력 2015-01-16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2경주 1200m

능력축마가 없는 기복마들간의 접전편성. 혈통기대치 높고 약편성 만나 호흡 좋은 김용근 기수로 교체하고 출전한 ⑭월드퀵이 축마감이다. 기습선행으로 전개 이끈다면 입상 한 자리 기대해볼만 하다. 후착은 주행에서 앞과 뒤 모두 좋은 걸음 선보인 ⑬청춘열차, 12주만의 출전이지만 훈련에서 몸 상태 이상 없었고, 원게이트 이점 돋보인 ①성호천사, 직전 경주 입상으로 상승세 타고 있는 ⑧재간둥이를 주목.

추천마권: ⑭월드퀵-⑬청춘열차 ①성호천사 ⑧재간둥이


● 7경주 1200m

단출한 7마리 출전에 능력차이 드러나는 인기마들간의 접전편성. 직전 경주에서 여유 있게 입상해 상승세 타고 있는 ①대풍년이 축마감이다. 승군전에 늘어난 거리 경험 없지만 호흡 좋은 송경윤 기수 재기승해 원게이트 이점안고 선행으로 전개 이끈다면 입상 안정적이다. 거리 경험 많고, 약편성 만난 ③오스타, 8주 출전공백 있지만 몸 상태 이상 없고 기본기 좋은 ②행운신화, 거리 내렸고, 김태준 기수로 교체해 강한 의지보이는 ⑤퍼펙트레이디가 후착 후보들이다.

추천마권: ①대풍년-③오스타 ②행운신화 ⑤퍼펙트레이디


● 8경주 1400m

능력축마 없는 인기마들간의 접전편성. 연속입상으로 상승세 타고 있는 ①신세계파티가 축마감이다. 승군전이지만 동거리 강점보이고 있고 호흡 좋은 김용근 기수 재기승해 원게이트 이점안고 선입전개 나선다면 입상 가능하다. 후착은 게이트 외곽으로 밀렸지만 조성곤기수로 안장 강화했고, 기습선행으로 버티기 노려볼 ⑧강자의질주, 부중 높아졌지만 연속 입상으로 상승세 타고 있는 ⑤퓨리어스파크, 약편성 만나 다나카 기수로 안장 강화해 강한 의지보이는 ④노벨신화를 노리는 경주.

추천마권: ①신세계파티-⑧강자의질주 ⑤퓨리어스파크 ④노벨신화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7013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