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 美 데뷔앨범, FUSE TV “2015 가장 기대되는 앨범 30”

입력 2015-01-16 10: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씨엘, 사진|동아닷컴DB

씨엘의 미국 데뷔앨범이 FUSE TV가 선정한 ‘2015 가장 기대되는 앨범 30’에 꼽혔다.

FUSE TV는 최근 '2015년 가장 기대되는 앨범 30'을 선정해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브리트니 스피어스, 아델, 카니예 웨스트 등과 함께 씨엘의 미국 데뷔 앨범이 포함됐다.

FUSE TV는 “씨엘이 미국에서 본격적인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씨엘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 스타들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는 스쿠터 브라운을 비롯해 디플로, 스크릴렉스 등의 유명 프로듀서 그리고 패션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 등의 도움을 받고 있다” 라고 밝히며 씨엘의 미국 진출에 대해 간략히 소개했다.

이어 “씨엘이 파워풀한 래핑과 노래로 올해의 새로운 팝스타이자 가장 성공한 아시아의 뮤지션이 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지며 기대감을 표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씨엘은 FUSE TV가 기획한 ‘2015 가장 핫한 11가지 음악적 물음들'이라는 제목의 기사에도 이름을 올린바 있다.

한편 씨엘은 FUSE TV 뿐 아니라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 빌보드, MTV 등 유수의 해외 언론으로부터 미국 데뷔에 관해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