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터쳐블 기습 컴백…감성 힙합 결정채 ‘거꾸로 문 담배’

입력 2015-01-16 14: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언터쳐블, 사진|TS엔터테인먼트

힙합듀오 언터쳐블이 새로운 앨범으로 돌아왔다.

언터쳐블은 16일 정오 여덟 번째 디지털 싱글 ‘Cigarette&Liquor(시가렛앤리큐르)’를 발표하고 활동에 돌입했다.

언터쳐블은 지난 2008년 공식 데뷔 후 ‘It’s Okay(잇츠 오케이)’, ‘YOU YOU(유유)’, ‘배인(VAIN)’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가요계 명실상부 실력파 랩퍼로 자리매김 한 만큼, 새 앨범 소식에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싱글 ‘Cigarette&Liquor(시가렛앤리큐르)’에는 타이틀 곡 ‘거꾸로 문 담배’와 수록곡 ‘술 취했어’ 그리고 이 두 곡의 인스트로멘탈 버전까지 총 네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거꾸로 문 담배’는 언터쳐블의 음악적 토대를 이루고 있는 힙합 장르에 감각적인 재즈 코드를 접목시켜 신선함을 더했다. 신디사이저 사운드를 기반으로 유려하게 흐르는 멜로디 라인과 들을수록 매력적인 브라스 사운드는 힙합과 재즈라는 미묘한 조합을 환상적으로 풀어내는 데 일조한다.

앨범 참여진 역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거꾸로 문 담배’는 배치기의 ‘눈물샤워’, 드렁큰 타이거의 ‘숫자놀이’ 등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랍티미스트가 참여했으며 수록곡 ‘술 취했어’는 걸그룹 소나무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써니힐의 ‘지우다’를 작곡하며 업계의 히든카드로 떠오른 작곡가 전다운이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거꾸로 문 담배’는 16일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