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소울 데뷔, 15년 연습생 끝내고 데뷔앨범… 음원, 뮤직비디오 공개

입력 2015-01-19 11: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지소울 데뷔 앨범

‘지소울 데뷔’

JYP 최장수 연습생 지소울의 데뷔 앨범 ‘Coming Home’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19일 0시에 공개된 이번 데뷔앨범에는 타이틀곡 ‘You’를 포함해 pop, R&B, Deep House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려한 총 6곡이 수록됐다. 지소울은 데뷔앨범의 전 수록곡의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특히 경험에서 나온 진실된 가사들로 최대하나 솔직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데 중점을 두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재능을 드러냈다.

동시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콘셉트보다는 음악에 집중하고 있는 지소울의 모습을 담았다.

앞서 9일 수지는 자신의 SNS에 “기다렸어요!”라는 글과 함께 지소울의 ‘커밍 홈’ 티저 영상을 리트윗해 화제가 됐다. 또한 옥택연 역시 자신의 SNS에 지소울 컴백기사를 올렸다.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은 최근 자신의 SNS에 장문의 글을 올리며 지소울의 데뷔를 축하했다. 박진영은 “지소울이 미국생활 9년 만에 본인이 작사, 작곡한 음악 20곡을 들고 귀국했습니다. 전 제 귀를 믿을 수 없었습니다. 15년 전 그 수줍던 아이가 제 앞에 놀라운 아티스트가 되어 서 있었습니다. 아팠던 어린시절, 힘든 가정형편, 타국 생활의 외로움, 그 모든 게 이 친구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막진 못했습니다. 전 이제 이 친구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 G.Soul입니다”라고 소개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