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 ‘김치 유산균 아토피 증상 완화 기능’

입력 2015-01-22 15: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일보 DB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이 알려져 화제다.

우리 몸의 면역세포 중 70%는 장에 있어서 장이 튼튼해야 면역력이 높아진다.

장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유산균의 섭취가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기에 효과적인 섭취 방법을 알고 실행하는 것은 중요하다.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방법은 식약처 일일 권고량을 확인 하는 것이다.

유산균은 위산에 녹기 때문에 장에 도달하는 건 복용량의 20~30%에 불과하다.

식약처 일일 권고량이 하루 100억 마리 이내인 점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해야한다.

요구르트의 경우 일반 발효유에 비해 유산균 함량이 열 배 많은 농후 발효유를 마시는 것이 효과적이다.

유산균 함량만큼 당 함량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도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이 된다.

김세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KBS와 인터뷰에서 “유산균이 굉장히 신맛을 많이 낸다. 때문에 단맛을 보강해 맛있게 만든 음료들이 많다”며 “당도가 10% 미만, 당분이 많이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을 고르는 게 요령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김치가 유용한 유산균 공급원이다. 우유에서 배양된 일반 유산균과 달리 김치 유산균은 김치 양념액에서 배양된 유산균이다.

12주 동안 김치 유산균을 복용한 경과 면역력이 향상되면서 아토피 증상 지수가 30% 감소한 연구결과도 있다.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 보고 똑똑하게 먹어야지!”, “효과적인 유산균 섭취 방법, 아토피 걱정인데 김치 유산균 한번 먹어봐?” 등 여러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