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내 스트레스도 해소될까?’

입력 2015-01-26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닷컴 DB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음식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가 소개됐다.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7가지를 소개했다.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중 첫 번째는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이다.

2009년 스위스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을 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를 높이는 단백질과 몸에 좋은 단일불포화지방 또한 들어있어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아몬드를 같이 먹으면 효과가 더 좋다.

두 번째는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다.

호두와 피스타치오, 잣, 캐슈 등 견과류와 호박씨 같은 씨앗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피스타치오가 수학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의 불안감을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캐슈와 아몬드에 들어있는 셀레늄은 기분을 좋게 한다.

그 외에도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음식으로는 고구마, 베리가 들어간 요구르트, 채소 카레, 녹차, 와인이 있다.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를 접한 네티즌들은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초콜릿만 알고 있었어”,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일할 때 먹어야지”, “‘스트레스 해소 음식 7가지’, 메모해두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