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 없는 피부관리 노하우] 충동적으로 한 문신시술, 피코슈어레이저로 해결

입력 2015-01-27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문신제거 방법은 장시간의 치료기간, 심한 통증이라는 큰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한 때의 신중하지 못한 생각과 충동적으로 시행한 문신이 후회가 될 경우 많은 사람들이 불법적인 제거시술이나 문신을 덧새기는 등 차선책을 고민하게 된다. 어렵게 문신제거 시술을 받는다 하더라도 색소를 자갈크기로 부수어 체외로 배출해 내는 기존의 방식은 얼룩이나 각종 색소 등에 대해 완벽하게 적응하지 못했다.

그러나 2014년 초 국내에 도입된 문신제거 레이저 장비인 피코슈어레이저가 본격화되면서 문신제거의 기술향상과 인식변화가 크게 달라지고 있는 상황이다.

과거의 문신제거 시술은 문신을 새길 때보다 더 많은 비용이 든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게다가 통증 또한 더욱 심하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문신제거에 대한 고민을 해야 했다. 그래서인지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문신을 선택하고 싶은 사람들도 지레 겁을 먹고 시술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하지만 피코슈어레이저가 국내에 도입된 이후로 문신시술이 많아졌다. 사람들은 문신이 더 이상 폭력을 상징하는 매개체가 아님을 인식할 수 있게 되었다. 대전 더블유피부과(대전 서구 둔산동 1043번지 현대빌딩3·4층)는 피코슈어레이저 시술을 도입한 이후 문신제거를 고민하던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

피코슈어레이저 장비는 미국의 FDA와 한국의 KFDA에서 안전성을 확인받은 장비다. 기존 문신제거에 이용되던 큐 스위치 방식의 엔디야그레디저 장비의 경우 1년 이상의 긴 치료기간이 필요했다면, 피코슈어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에서는 절반 정도의 시술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다.

피코슈어레이저 장비는 선택적인 조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는 시술 도중의 통증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술 후의 흉터나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줄여준다. 또한 이전 기기에서는 반응하지 않았던 색소염료에 반응하여 색소문신까지도 원활한 제거가 가능하다.

문신제거에 있어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피코슈어레이저기기는 자외선으로 인한 재발성 피부색소질환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치료를 할 수 있다. 멜라닌 색소로 인한 잡티,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병변도 단 시간 내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더블유피부과 피부과전문의 강윤서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