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첫 日솔로투어 DVD 오리콘 데일리 2위

입력 2015-01-29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양, 사진|YG엔터테인먼트트

태양의 첫 일본 솔로투어를 담은 ‘SOL JAPAN TOUR ‘RISE’ 2014’ DVD&Blu-ray가 오리콘 DVD종합 데일리 랭킹(28일자)에서 2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일본에서 솔로 앨범 ‘RISE + SOLAR & HOT’을 발표한 태양은 총 6개 도시 13회 공연 7만 명을 동원한 첫 일본 솔로 콘서트 투어 ‘SOL JAPAN TOUR ‘RISE’ 2014’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오리콘 DVD 종합차트 2위에 오른 ‘SOL JAPAN TOUR ‘RISE’ 2014’는 도쿄 국제포럼 홀A에서 개최된 공연 라이브 영상과 다큐멘터리가 실렸다.

투어에서 태양은 ‘RISE’에 수록된 곡들을 열정적인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였고, 또 무대, 영상, 조명, 밴드 등 하나부터 열까지 하나하나 의견을 내며 공연 제작에 참가하는 열정을 과시해 팬들의 찬사를 받기도 했다.

또한 일본 투어 콘서트에서 현지팬들을 열광시킨 태양은 현재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등에서 단독 콘서트를 이어가며 솔로가수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과시하고 있다.

한편 태양의 일본 솔로 콘서트 투어 DVD에 이어 오는 3월 25일에는 최근 성황리에 끝난 빅뱅의 일본 5대 돔 투어 ‘BIGBANG JAPAN DOME TOUR 2014〜2015 X’가 일본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