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씨유), 모디슈머 아이템 ‘뿌려먹는 자연치즈’ 출시

입력 2015-01-29 1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모디슈머 트렌드’가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를 잡았다. 이에 CU(씨유)는 모디슈머 대표 아이템인 치즈를 차별화 상품으로 출시했다.

CU(씨유)가 선보인 ‘뿌려먹는 자연치즈(모짜렐라·체다&모짜렐라·1000원)’ 2종은 라면, 떡볶이, 덮밥 등 다양한 간편식품에 가볍게 뿌려 음식의 풍미를 높이고 자신의 기호에 맞게 조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99% 모짜렐라 자연치즈로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을 살렸고 실속형 콘셉트로 개발돼 기존 판매되던 일반 상품 대비 33% 중량을 더 늘렸지만 g당 가격은 20%가량 저렴하다.

편의점 치즈 매출은 모디슈머 열풍이 불기 시작한 최근 2년 사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CU(씨유)의 치즈 매출은 2013년 전년 대비 7% 성장에 불과했지만 2014년에는 무려 51%의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지난 해, 삼각김밥, 스트링 치즈 등과의 조합으로 큰 인기를 끈 ‘자이언트 떡볶이’ 출시 이후에는 최고 111%까지 매출이 뛰었다.

매운맛 간편식과 볶이류 라면들의 인기몰이가 지속되면서 관련 상품들과 함께 토핑해 먹는 치즈와의 동반구매율은 32%에 달했고 특히, 모짜렐라 치즈가 CU(씨유) 전체 치즈 매출 중 4분의 1을 차지했다.

한편 CU(씨유)는 ‘뿌려먹는 자연치즈’ 출시를 기념해 2월 중 ‘자이언트 떡볶이’ 3종과의 콤보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