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이 출연중인 SBS 주말극장 ‘떴다 패밀리’(주동민 연출, 김신혜 극본)는 진이한, 이정현 주연의 드라마로 가족을 버리고 떠났다가 50년 만에 돌아온 할머니가 가져온 200억 유산을 둘러싸고 일어난 유산 쟁탈전을 통해 가족의 화해와 성장을 들여다보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번 드라마에서 소진은 극중 현실적인 한의사 최동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소진은 SBS 주말극장 ‘떴다 패밀리’에서 연기 뿐만 아니라 OST PART 2 ‘아찔아찔’에 참여했다. 이번 OST곡‘아찔아찔’은 상큼하면서 달콤한 신나는 미디움 댄스곡으로 ‘아찔아찔하게 아슬아슬하게’의 가사처럼 사랑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의 설레임과 떨림을 표현한 곡이다.
한편 이번 OST곡‘아찔아찔’는 드라마 ‘괜찮아,사랑이야’ost 윤미래 곡과 드라마‘하이드 지킬, 나’OST 박보람이 부른‘Falling’으로 차트를 휩쓸며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곡가 이유진과 가인, 투빅, 김그림의 곡에 참여하며 활발하게 활동중인 작사가 한준이 참여했다.
또한 최근 드라마 ost에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작사가 감성소녀가 공동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