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독, 美자파코 뮤직 ‘I.K.M.A’ 2관왕 수상…유럽에 이어 미국까지 ‘대세 입증’

입력 2015-01-30 14: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기 남성그룹 탑독이 I.K.M.A.(International K-Music Awards)에서 2관왕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탑독은 지난 16일 자파코뮤직에서 주최한 ‘I.K.M.A.’에서 ‘Best Japako's Discovery’! 와 ‘Most creative MV’부문의 상을 수상했다.

자파코뮤직은 미국 버지니아주의 유명 K-POP 언론 매체.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아시아 등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I.K.M.A를 통해 탑독은 ‘Best Japako's Discovery’ 부문에서 ‘TOPDOG’으로 수상하고, ‘Most creative MV’ 부문에서 ‘아라리오’로 2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I.K.M.A.에서 탑독은 서태지, 핫펠트, 오렌지카라멜, 송지은 등 쟁쟁한 선배 가수들이 후보로 오른 가운데 수상해 더욱 의미가 깊다.

이에 탑독은 “또 한 번의 값진 트로피 정말 소중히 전달 받았다”며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는 탑독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탑독은 최근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신인가수상’에 이어 프랑스 'KMC 어워드‘ ’베스트 남자 댄스 퍼포먼스상‘을 수상했다. 또한 월드투어‘World ToppKlass’를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4일에 있을 브라질 공연을 조기 매진시키며 국내는 물론 해외의 인기를 입증시켰다.

한편 탑독은 월드투어‘World ToppKlass’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들은 오는 3일 월드투어‘World ToppKlass' 위해 미국으로 출국예정이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