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알고 먹으면 자동으로 다이어트! 8가지 음식 ‘화제’

입력 2015-02-05 15: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일보 DB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이 소개돼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출간된 ‘뱃살 제로 식습관(Zero Belly Diet)’에서는 뱃살 빼는 데 좋은 식품 8가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데이비드 징크젠코 박사가 소개하는 뱃살 태우는데 효과적인 음식 8가지는 새해 뱃살을 빼겠다고 결심을 다진 사람들에게 유용한 접근법이 될 수 있다.

첫 번째 음식은 사과와 같은 붉은 과일이다. 색깔이 진하면 진할수록 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여기에 있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중성지방을 낮춰 뱃살을 빼고, 혈관을 청소해 콜레스테롤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두 번째 음식은 달걀이다. 달걀에는 항염증 성분인 콜린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해 과학자들은 이 영양소가 내장지방을 분해한다고 주장한다. 콜린은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체중 증가를 막는 효과가 있다.

세 번째 음식은 올리브 오일이 있다. 올리브 오일처럼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 식품은 배고픔을 최대 4시간 동안 참을 수 있게 한다. 그래서 공복에 올리브 오일을 먹어 식욕을 억제하면 뱃살이 제거되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네 번째 음식은 아몬드 등 식물성 단백질이다. 콩이나 땅콩, 아몬드, 해바라기 씨 등은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같은 식물성 단백질은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다섯 번째 음식은 닭 가슴살과 칠면조의 흰 살 부분, 소의 허릿살 같은 살코기다. 살코기는 신진대사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시켜준다.

여섯 번째 음식은 잎이 많은 채소와 녹차다. 체내 염증을 줄여줌으로써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일곱 번째 음식은 생강 등 일부 양념이 꼽힌다. 음식을 만들 때 양념으로 들어가는 생강이나 계피 등도 지방 유전자와 염증을 줄여줘 뱃살을 제거하는데 이로운 음식이다.

마지막 여덟 번째 음식은 식물을 기반으로 한 스무디다. 신선한 과일 등 식물을 원료로 만든 스무디 음료에는 식물성 단백질과 불포화 지방, 섬유소, 항산화 물질인 레스베라트롤 등을 함유하고 있어 뱃살제거에 탁월하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나도 얼른 먹어야겠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나도 먹으면 빠질 수 있으려나”,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이런 음식 많이 먹다가 뱃살 더 찌는거 아니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뱃살 빼는 데 좋은 음식'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