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건강해야 가정이 건강하다] 흉터걱정은 이제 그만!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

입력 2015-02-06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세美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소음순은 여성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부위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소음순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소음순은 양측 대음순 사이에 위치한 한 쌍의 날개 모양을 한 주름이 있는 조직으로 여성에 따라 크기나 외관이 크게 차이가 난다. 소음순은 내부에 많은 신경과 혈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성이 성적욕구를 느끼거나 흥분을 할 때 감각이 예민해지기 때문에 성감대로 작용한다.

소음순의 색깔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는데 핑크빛이거나 연갈색을 띈다. 그러나 유전적인 이유나 출산, 성관계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착색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소음순 모양도 탄력성이 떨어지고 늘어지거나 비대칭의 변형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이처럼 소음순의 탄력이 떨어져 늘어지게 되면, 몸에 딱 맞는 옷을 입을 때 속옷에 늘어진 소음순이 끼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또 소음순 사이에 분비물이 끼거나 냄새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리고 늘어난 소음순이 요도를 덮어 배뇨를 할 때 소변이 한쪽으로 흐르는 등 일상생활에서도 상당한 불편함을 초래한다.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 일상 속 불편함 개선

기존 소음순 수술은 레이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레이저 방식은 수술 후 흉터나 상처가 남을 걱정이 크다. 또 수술 후 오히려 통증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이 있어 수술이 필요하더라도 망설이게 만들었다. 연세미산부인과에서는 메스 방식의 소음순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메스를 이용해 직접 소음순을 절개하기 때문에 늘어난 소음순이 본래의 모양과 기능을 되찾을 수 있다.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의 장점은 예리한 메스를 이용해서 절개를 하기 때문에 절단면이 깔끔하고 좌우 대칭이 완벽하게 이루어진다. 이 때문에 여성들의 수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 전신마취가 아닌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를 하기 때문에 수술에 부담감이 있는 여성에게도 적합하다.

소음순이 늘어나 있으면 생각보다 큰 일상 속 불편을 초래한다. 따라서 평소 늘어난 소음순으로 고민 중이라면 더 이상 고민만 하지 말고, 메스방식 소음순 수술을 통해 증상을 보다 빨리 그리고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 수술 후에는 몸에 딱 붙는 옷을 입는 것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어 소음순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


연세미산부인과 산부인과 전문의 이진우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