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안첼로티 감독 “도르트문트 이해 되지 않아”

입력 2015-02-12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레알 마드리드의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이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저조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도르트문트에 대해 언급해 관심을 모았다.

안첼로티 감독은 최근 독일 빌트지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도르트문트가 아우크스부르크에게 0-1로 진 경기를 봤다"며 "도르트문트에 벌어진 일을 이해할 수 없고 믿을 수 없는 일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하지만 (도르트문트가)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좋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라며 "리그 상황과 관계없이 유벤투스와 16강전은 비슷한 전력으로 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도르트문트는 5승4무11패 승점 19점으로 승격 플레이오프를 치러야하는 16위에 머물고 있으며, 유벤투스는 16승5무1패 승점 53점으로 세리에A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런 성적과 관계없이 안첼로티 감독은 도르트문트를 지휘하는 위르겐 클롭 감독을 높게 평가했다. 안첼로티 감독은 "그는 팀을 세계적인 레벨로 끌어올렸다"라며 "나는 그의 훈련방식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다. 빠른 선수들을 앞세운 카운터 공격은 1년전 우리들에게 가장 큰 위협이었다"라고 위르겐 클롭 감독을 치켜세웠다.

한편 안첼로티 감독은 레알마드리드의 16강 상대인 샬케04에 대해 "샬케의 스타일이 달라져 작년보다 (승리하기) 복잡할 것으로 보인다. 디마테오 감독은 다른 이탈리아 감독처럼 수비를 안정 시키는 것을 주력으로 해왔다"라고 경계의 뜻을 보였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