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속 ‘설 선물’ 펑펑 쏟아진다

입력 2015-02-16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요 게임사들이 한복과 윷놀이 관련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민족의 명절 설 준비에 나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게임 브랜드 팜플이 ‘큐라레:마법도서관’에 최근 업데이트한 한복 의상.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 게임업계 설날 이벤트 풍성


PC온라인게임, 복주머니·한복 등 지급
모바일게임들도 설 맞아 다양한 이벤트
블리자드는 ‘스타2·디아3’ 반값에 판매


게임 세상에도 풍성한 설 선물이 쏟아진다. 주요 게임사들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이머들은 한복과 윷놀이 등 관련 콘텐츠 추가로 명절 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다. 또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평소 얻기 어려웠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도 있다.


● 게임서 한복 입고 윷놀이 즐긴다

먼저 PC온라인게임들이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25일까지 ‘아이온’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게임 내 이벤트 펫 육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펫은 대도시에 위치한 논플레이어 캐릭터(NPC) 만드룽을 통해 살 수 있다.

넥슨은 26일까지 ‘클로저스’에서 각 지역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스러워 보이는 파편’을 얻을 수 있다. 이를 NPC에 가져가면 한복 코스튬이 들어 있는 ‘복주머니’를 준다.

네오위즈게임즈 ‘온그린’


네오위즈게임즈는 ‘블랙스쿼드’에 3월1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설 맞이 스페셜 패키지 아이템을 내놨고, ‘온그린’에도 남녀 캐릭터 한복 의상을 4종 선보였다. 이 밖에 ‘스페셜포스’와 ‘슬러거’에선 윷놀이와 관련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게임즈는 22일까지 ‘엘로아’에서 신규 이용자가 10레벨을 달성하면 아이템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NHN블랙픽도 22일까지 ‘풋볼데이’에서 주어진 과제를 달성하면 4가지 색상의 양을 주고 이를 월드스타팩 등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이카루스’에 25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새해 선물 꾸러미’를 지급한다.

웹젠 ‘뮤 온라인’


웹젠은 26일까지 ‘뮤 온라인’에서 ‘복순이와 복주머니’ 이벤트를 열고, 내달 19일까지는 ‘뮤 온라인’의 로크 서버를 위한 ’설맞이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 축제와 관련한 3종의 신규 스킨을 공개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24일 오전까지 ‘스타크래프트2’와 ‘디아블로3’ PC 버전을 50% 할인 판매하고, 현재 비공개 테스트 중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선 달의 축제 관련 이벤트를 벌인다. 이 밖에도 엘엔케이로직코리아는 25일까지 ‘붉은보석’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를 주고, 와이디온라인도 ‘프리스톤테일’에서 일반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주머니 아이템을 주는 이벤트를 26일까지 펼친다. 조이시티는 22일까지 ‘프리스타일풋볼Z’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잠자는 아기청양’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 손안의 선물도 푸짐

내 손안의 모바일게임에서도 푸짐한 선물이 쏟아진다.

컴투스는 22일까지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미션 완수 유저에게 아이템을 제공하고, 낚시게임 ‘낚시의 신’에선 27일까지 만두를 모아 유용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이벤트를 벌인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23일까지 ‘윈드소울’에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세뱃돌’을 모을 수 있다.

파티게임즈는 26일까지 ‘아이러브파스타’에 설날 윷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신규 메뉴로 떡국을 한정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게임 브랜드 팜플은 ‘큐라레: 마법도서관’에서 26일까지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6등급 확정서 1종과 5등급 확정서 2종을 비롯해 각종 재료들을 묶은 파격 패키지를 지급한다. 이 밖에 인크로스와 이펀컴퍼니 등도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을 통해 설맞이 특별 이벤트를 펼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