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과일 고르는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모양?’

입력 2015-02-17 13: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좋은 과일 고르는 방법, 가장 중요한 것은 ‘모양?’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좋은 과일 고르는 방법이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오는 19일 다가올 설을 맞아 농촌진흥청은 맛과 영양은 물론 품질 좋은 과일 고르는 방법을 제시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우선 과일을 고를 때는 전체적인 모양을 보고 상처나 흠집 없이 매끈한지를 살펴봐야 한다.

사과는 들었을 때 묵직한 느낌이 들며 만졌을 때 단단해야 한다. 또한 전체적으로 색이 고르고 꼭지가 마르거나 빠지지 않은 것이 좋다. 배는 전체적인 느낌이 맑고 투명하며 꼭지 반대편에 미세한 검은 균열이 없는 것이 좋다.

감은 얼룩이 없고 둥근 사각형의 모양이 제대로 잡힌 것이 좋다. 꼭지와 그 반대편 부위가 움푹 들어간 것은 피해야 한다.

또한 남은 과일을 보관할 때 사과는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다. 특히 사과는 성숙 촉진 호르몬인 에틸렌을 생성해 배와 감의 연화를 촉진하기 때문. 사과는 따로 밀봉해 1도 안팎의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두고 먹을 수 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좋은 과일 고르는 방법, 적어둬야겠다" "좋은 과일 고르는 방법, 좋은 정보네" "좋은 과일 고르는 방법, 기억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