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인 ‘환청’ OST 부문 부동의 1위… ‘킬미 힐미’와 함께 순항

입력 2015-02-27 14: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장재인이 부른 MBC 수목 미니시리즈 '킬미, 힐미'의 OST '환청'이 각종 음원사이트 OST부문에서 부동의 1위를 유지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27일 멜론, 지니, 엠넷 등 음원사이트에 따르면 ‘환청’은 OST부문 1위는 물론, 실시간 차트에서는 10위권을 유지하며 상위권에 머물고 있다. 지난달 14일 음원이 공개된 이후 한 달이 지난 현재까지 장기 순항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환청’은 드라마 첫 방송부터 삽입돼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장재인의 애절한 보이스와 신예 래퍼 나쑈의 랩이 인상적인 이 곡은 드라마의 중요한 장면 때마다 등장해 곡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는 평이다.

‘킬미, 힐미’는 다중인격이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지성, 황정음 등 주연 배우들의 열연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며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를 지키고 있다.

한편 장재인은 2010년 Mnet 서바이벌 오디션 ‘슈퍼스타K2’에 출연하며 독특한 창법과 출중한 작사, 작곡 능력으로 화제를 모았다. 2013년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음악레이블 ‘미스틱89’와 전속 계약한 후 여성 싱어송라이터로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미스틱89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