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스타’ 더블케이, 9일 신곡 ‘꿈한테’ 발표

입력 2015-03-09 11: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 힙합계의 ‘댄디 가이’ 더블케이(Double K)가 디지털 싱글 ‘꿈한테’를 9일 발표했다.

2013년 12월 미니앨범 ‘놈’ 이후 약 2년 만에 컴백을 앞둔 더블케이의 새 싱글 소식에 힙합 팬들에게 반가움을 주고 있다.

이번 싱글 곡 ‘꿈한테’는 더블케이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곡으로, 힙합계 입문 후 지난 10년 간 활동을 해오며 보고, 듣고, 느낀 모든 것들을 한 곳에 담은 노래다. 주변 환경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이 정한 목표와 꿈을 위해 오로지 한 길로 달렸던 더블케이의 정신을 담았다.

또한 현재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앞을 향해 달려가겠다는 더블케이의 굳은 의지가 담겨 있는 곡이다. 특히 더블케이 특유의 비트감이 느껴지는 랩 플로와 리듬, 전달력 있는 라임을 선보이며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블케이는 2004년 정규앨범 ‘포지티브 마인드’를 발표하며 힙합계에 데뷔했고, ‘페이버리트 뮤직’ ‘멘트’ ‘핫 팬츠’ ‘놈’ 등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한 공연 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2012년에는 엠넷 ‘쇼 미 더 머니’에 출전해 우승하며 힙합 음악의 대중화에 한 획을 그었고 최근에는 엠넷 ‘4가지쇼’ 도끼편에서 도끼의 절친으로 출연하며 돈독한 우정을 과시하며 관심을 모았다.

더블케이의 디지털싱글 ‘꿈한테’는 9일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후 미니앨범으로도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