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수著 '어메이징 유니온' 출간…"알기쉽게 풀어 쓴 어린이 통일만화"

입력 2015-03-09 12: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광수著 ‘어메이징 유니온‘

박광수著 ‘어메이징 유니온‘

박광수著 '어메이징 유니온'

어린이들이 남북통일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제작된 교양학습만화 ‘어메이징 유니온(AMAZING UNION)’이 출간됐다.

‘어메이징 유니온’은 통일된 한반도를 다시 갈라놓으려는 제3세력을 가상의 시나리오로 그려 넣었다. 삼촌따라 임진각을 방문하게 된 주인공 김탄과 은별은 근처 펜션에서 하룻밤을 지세는 동안 위상이 갈리면서 통일 전과 통일 후로 헤어져버린다. 이로 인해 김탄과 친구 조충배는 통일 이후 북한에서 친구를 사귀게 되고 함께 짜릿한 모험을 경험하게 된다.

‘어메이징 유니온’은 통일이 되면 한반도는 핵무기, 대량살상무기 등 전쟁의 위협으로부터 해방될 뿐만 아니라 남한과 북한의 경제력, 기술력, 노동력이 합쳐저 미래 세대의 디딤돌이 된다는 것을 알리고 있다.

아울러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분단의 역사, 6.25전쟁, 비무장지대 등 분단된 한반도에서 꼭 알아야하는 역사적 사실들을 요약해 놓아 이해를 돕도록 했다.

저자는 동아일보 인터넷신문 ‘동아닷컴’과 무료일간지 ‘포커스’에서 10년 동안 IT전문 분야에서 활동한 기자출신 박광수 미디어인뉴스 대표이다.

지난 2008년 미디어인뉴스(www.mediainnews.com)를 창간해 외신 번역으로 한국의 이슈를 정리해 보도하는 방식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온 박광수 대표는 2012년부터 한국인터넷기자협회 부회장으로 풀뿌리 언론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저자 박광수 대표는 “이 학습만화로 인해 통일에 대해 어린이들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광수 박영호 김중현 공저|그림 안세희|도서출판 에듀코어|240쪽|1만2500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