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프하라!” 리복, 신개념 러닝화 ‘Z펌프 퓨전’ 출시

입력 2015-03-10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리복이 자사 대표 기술인 펌프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러닝화 ‘Z펌프 퓨전(ZPump Fusion)’을 출시한다.

Z펌프 퓨전의 가장 큰 특징인 펌프 테크놀로지는 신발 바깥쪽 측면에 위치한 펌프 버튼이다. 펌프 버튼을 누르면 신발 갑피 내부에 장착된 공기방에 공기가 주입된다. 공기주머니(AIR CHAMBER)가 부풀어 올라 개개인의 발 모양에 알맞은 커스텀 핏을 선사한다.

기존 신발끈으로만 조절했던 러닝화의 전형적인 피팅 방식에서 벗어나 펌프 테크놀로지를 통해 개인의 발에 맞출 수 있어 더욱 섬세하고 단단하게 피팅할 수 있다.

1989년에 개발된 펌프 테크놀로지는 신발끈 대신 발등과 발목에 공기를 주입해 피팅을 조절하는 방식이다. 당시부터 획기적인 기술로 인정받아 왔으며, 오늘날까지도 리복을 대표하는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

리복은 그간 발 등에 펌프 볼을 위치시켰으나 이번 신제품에서는 바깥쪽 측면에 배치해 러닝 시 발의 움직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설계했다.

경량성과 접지력도 강화했다. 갑피는 하나의 무봉제 조각으로 제작하여 경량성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웃솔은 레이저 커팅을 가미해 러닝 시 발의 움직임에 따른 지면과의 접촉을 부드럽게 해주어 방향 전환과 제동을 도와준다.

리복의 Z펌프 퓨전은 남성용 3가지, 여성용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shop.reebok.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