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건강한 식습관, 으뜸은 역시 ‘봄나물’

입력 2015-03-10 18: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봄철 건강한 식습관, 으뜸은 역시 ‘봄나물’

‘봄철 건강한 식습관’

봄철 건강한 식습관이 관심을 끌고 있다.

꽃샘추위가 지나가고 완연한 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봄철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3월 제철 음식으로는 쑥, 딸기, 소라, 주꾸미, 달래, 한라봉, 꼬막, 바지락, 냉이, 취나물, 더덕, 도미, 씀바귀, 우엉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중에서도 으뜸은 봄나물이다. 쑥의 경우는 이른 봄철 응달에서 자란 어린 쑥이 향과 맛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달래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으며 춘공증과 동맥경화증 예방 효과가 좋다.

냉이는 채소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비타민 A와 C,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입맛을 되찾아준다. 무쳐 먹거나 된장찌개에 넣으면 봄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취나물은 봄에 뜯어 나물로 무쳐먹거나, 쌈을 싸먹으면 독특한 향취가 미각을 자극한다. 씀바귀는 데쳐서 찬물에 오랫동안 우려낸 다음 조리하는 것이 좋다. 배즙을 첨가하면 쓴맛을 어느 정도 완화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봄철 건강한 식습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봄철 건강한 식습관, 알아두면 좋겠군”, “봄철 건강한 식습관, 기억해둬야지”, “봄철 건강한 식습관, 이런 것들이 있구나”, “봄철 건강한 식습관, 보니까 배고프다”, “봄철 건강한 식습관, 저녁에 뭐먹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봄철 건강한 식습관, 봄철 건강한 식습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