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 효과를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코필러

입력 2015-03-11 14: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클레오파트라의 코가 조금만 더 낮았더라면 역사가 바뀌었을 것이라는 말이 있다. 그런데 왜 얼굴의 수많은 부위 중 하필 ‘코’일까.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부위로 인상과 이목구비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높이가 1mm만 높아지거나 낮아져도 인상이 크게 달라진다. 과거에는 뼈를 깎거나 보형물 삽입을 통해 코성형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절개를 하지 않고도 코가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쁘띠성형인 코필러가 인기다.

종로피부과 리영의원(리영클리닉) 최준영 원장은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시술로, 시간이 지나면서 몸 안에서 자연 분해되어 배출된다는 특성이 있다”며 “필러시술은 얼굴의 꺼진 부분을 채워 볼륨감을 살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납작한 이마, 무턱, 눈 밑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팔자주름과 같이 깊은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필러 시술이 가능한 부위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코필러는 필러를 코의 진피 아래나 골막 상부에 주입하여 콧대나 코끝에 볼륨감을 주는 시술이다. 전체적인 콧대 높이를 세우는 경우부터 매부리코 등 비정상적인 코의 모양을 부분적으로 교정하는 경우까지 시술 용도가 다양하다.

코필러는 형태가 정해져 있는 보형물과는 달리 의사가 모양을 직접 잡아가며 시술하기 때문에 매우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다. 시술 시간 역시 30분 내외로 짧은 편이라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 없다. 또한 절개가 필요없어 멍, 흉터, 부기가 거의 없고 효과도 확실하기 때문에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제거 하고 싶은 경우에는 히알루로니다아제 용액을 주입하여 쉽게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덜하다.

그러나 필러마다 유지기간이 다르고 필러종류와 필러가격 또한 다양하므로 특별히 선호하는 기간이나 효과가 있다면 잘 알아보아야 한다.

최 원장은 “최근에는 코성형뿐만 아니라 보톡스, 필러시술도 대중적으로 자리 잡았다. 비용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시술할 병원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가격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풍부한 시술 경험이 있는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 부작용 없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