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2주 체험결과 봤더니… 쇼킹해!

입력 2015-03-15 2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2주 체험결과 봤더니… 쇼킹해!

이영돈PD가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그릭 요거트 체험 결과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지난 15일 방송된 JTBC ‘이영돈PD가 간다’ 방송에서는 이영돈PD가 지난 2008년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 선정 세계 5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그릭요거트의 실체를 찾아 그리스로 향했다.

이날 이영돈 PD는 직접 인체 실험까지 진행하기로 결정, 170g의 그릭 요거트를 매일 오전, 오후로 하루에 두 번씩 2주간 섭취한 후 신체 검사를 실시해 그 차이를 알아보기로 했다.

2주간 그릭요거트를 섭취한 결과 혈당은 97에서 88로, 간 수치는 26에서 22로 낮아졌으며, 콜레스테롤은 192에서 206으로 높아졌다.

이영돈 PD는 “몸이 튼튼한 편이라 콜레스테롤이나 간 수치가 큰 차이는 없었다”며 “그러나 계속되는 밤샘 촬영과 무리한 그리스 강행군 출장 등 몸이 지쳐 있는 상태였지만 그릭 요거트 때문에 체력을 유지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시식 전 거의 없었던 유산균 스트랩토코쿠스가 12배나 상승했다”며 “이는 그릭 요거트에만 있었던 유산균으로 장 속에 유해균이 살지 못하는 환경 형성에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또 이영돈 PD는 “2주간의 체험 결과에 만족한다. 장이 좋아졌다”고 덧붙였다.

‘이영돈PD가 간다’의 그릭요거트 관한 효능 결과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효능 정말일까”,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와 대박”,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그냥 자주 사먹는데 이런 효능이 있을 줄은”,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우와 맛나겠다”,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자주 먹어야지”,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신기하네”,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나도 사먹어 봐야지”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사진=‘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 방송캡처





뉴스스탠드